본문 바로가기

Author/Organic Products(천연제품주문)

치매예방 포뮬라, 뇌를 위한 7종 영양제 대공개

치매예방 포뮬라, 뇌를 위한 영양제 대공개 by 황유진 미공인영양컨설턴트

아래의 제품들을 선택하기전 먼저 관련 리서치 글을 읽어 주세요:  

유진의 실용 영양학 관련글/ 뇌가 철들어 녹슬면 치매- 그런데 녹제거 방법은?


관련글 요약

1- 케르세틴( Quercetin )

Eclectic Institute - Stinging Nettle Quercetin Fresh Freeze-Dried 350 mg. 

- 50 Vegetarian Capsules/ Quercetin 채식 캡슐 50 알/ 아침이나 점심 식사시, 하루 2알 

플라보노이드(Flavonoids)는 강력한 산화 방지제와 유리 철 원자에 결합하는 능력을 가진 식물 분자이다. 식물에서 발견되는 플라보노이드인 퀘르세틴은 처방약처럼 철 원자를 강력하게 킬레이트한다. 퀘르세틴의 항산화 효과는 강력한 철 킬레이트 능력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암진행시 선행되는 DNA 손상을 예방할 수 있는 능력을 지닌다. 동물실험에서 철분에 장기간 노출되었을 때 퀘르세틴이 간 손상을 예방하는 역할을 했다.


2- 크랜베리와 석류( Cranberry and Pomegranate )

Alacer - Emergen-C Vitamin C Energy Booster Cranberry Pomegranate 1000 mg. - 

크랜베리와 석류 가루 성분, 에너지 부스터 크랜베리 석류 1000 mg. 

 30 파우더 팩키지/ 하루 1~2회 반컵의 물에 타서 쥬스로 마신다. 

폴리 페놀이 풍부한 크랜베리와 석류 추출물은 강력한 철 - 킬레이트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경우에 따라 철 - 촉매 작용을 가진 산화제 반응을 완전히 억제한다. 



3-녹차 추출물 (Green Tea Extract)

NOW Foods - EGCg Green Tea Extract Antioxidant Support 400 mg. 

EGCg 녹차 추출물 항산화 지원 400 mg. - 90 Vegetarian Capsules

90 채식 캡슐/ 하루 1알 아침이나 점심식사시

녹차 잎은 주로 epigallocatechin-3-gallate 또는 EGCG라고 불리는 폴리 페놀 분자의 함량으로 인해 수많은 건강상의 이점을 가지고 있다. EGCG는  잘 알려진 항산화제 로최근에는 결합되지 않은 철분을 강력하게 킬레이트하고 취약한 조직을 보호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많은 약물과 영양소와는 달리 EGCG는 혈액 뇌 장벽을 쉽게 넘어 서는데, 이것은 알츠하이머 병, 파킨슨 병에 영향을받는 뇌 영역에서 철분을 포착하고 분리 할 수 있게 한다. 


4-  심황= 커큐민 혹은 튜메릭 (Curcumin or Turmeric)


Kroeger Herbs - Herbal Combinations Turmeric 900 mg. - 100 Vegetarian Capsules

심황 900 mg. - 100 채식 캡슐/ 하루 2알 식사시

커큐민(Curcumin)이 강력한 철 킬레이트 제인 것으로 예기치 않은 발견은 뇌, 심장, 간에서 노화와 관련된 철분 축적을 조절할 수 있다는 것이다. 최근 커큐민(Curcumin)의 철 결합 고리화(iron-chelating)능력이 알츠하이머 및 파킨슨 병의 손상된 뉴런을 보호하기위한 추가 수단인 천연 DNA 복구 메커니즘을 회복시키는 데 도움이된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5- 밀크 티슬 (Silymarin and Silibinin)

NOW Foods - Silymarin Milk Thistle Extract 150 mg. - 60 Vegetarian Capsules

실리마린 밀크 티슬 추출물 150 mg- 60 채식 캡슐/ 하루 2알 식사시

엉겅퀴 추출물에 대한 초기 연구에서는 항산화에 중점을 두었으나, 최근에는 유익한 철분 킬레이트화에 대한 증거가 추가되어 간 보호 메커니즘으로 밝혀졌다. 철분 누적으로 인해 간 기능 장애를 일으키는 만성 C 형 간염 환자에서 실리비닌(silibinin)과 콩 복합체를 혼합 한 치료로 신체 총 철분 수치를 반영하는 철분 결합 단백질인 페리틴(ferritin)의 혈청 수준을 현저하게 감소시켰다.


6- 7 리포산(Lipoic Acid)와 카르니틴(Carnitine)

리포산(Lipoic acid)와 카르니틴(carnitine)은 신체의 에너지 흐름 관리에 필수적 강력한 산화 방지제로서, 미토콘드리아를 보호하고 노화 과정을 늦추는 역할을 한다. 이들이 철분을 킬레이트 화하여 노화 방지 효과를 발휘한다는 흥미로운 연구도 있다.


리포산(Lipoic acid):

NOW Foods - Alpha Lipoic Acid 100 mg. - 60 Vegetarian Capsules
알파 리포산 100 mg. - 60 채식 캡슐/하루 1알 아침 식사시

알파 리포산은 철 저장소 세포 부위인 리소좀 (lysosomes)에서 철을 킬레이트화하여 산화 손상을 효과적으로 방지하는 영양소. 리포산은 눈의 수정체에 있는 철분 섭취를 감소시켜 백내장 형성을 예방하는 잠재적인 역할을 한다.

카르니틴(carnitine):

NOW Foods - L-Carnitine Pharmaceutical Grade 250 mg. - 60 Capsules

카르니틴 약제급 60 캡슐/  하루 2알 식사시

L - 프로피 오닐 카르니틴 (L-propionyl carnitine)이라고 불리는 카르니틴 (carnitine)은 심장 발작 후 심장 근육 회복을 개선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심장 근육을 위한 에너지원이자, 손상된 심장 조직에서의 항 - 자유 라디칼 작용제역할도 한다. 후자의 효과는 철분 킬레이트 화의 결과로 나타났다 . 또 다른 형태의 아세틸 -L- 카르니틴은 인체세포에서 철 유도 산화 스트레스를 방지하는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발휘한다.


PS. 위 영양제 주문은 32차 천연제품 이벤트시 멤버들에게 안내 이멜을 보내드립니다.

이메일이 등록된 멤버가 아닌 분들은 댓글에 이메일 주소를 남겨주시거나, design111@daum.net 으로 유진의 천연제품 이벤트 안내 멤버용 이메일을 받길 원한다고 적어주세요.


사업자 정보 표시
sdscom | 황인옥 | 서울시 송파구 방이동 22-5 대림리시온 801 | 사업자 등록번호 : 220-02-87546 | TEL : 031-8022-7655 | Mail : design111@daum.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87546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