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eatured/Special Interview(장수건강비결인터뷰)

영어하는 할머니? 올해 102세 여성 장수 비결 인터뷰 동영상


작년 6월에 지인의 결혼식에서 만난, 100세 인생을 사시는 여성분을 만나 반가운 마음에 제가 인터뷰를 땃네요? 크게 얘기해야 들으셔서 옆지기와 함께 인터뷰한 거예요. 귀가 약하시고 근육이 약해지신 것은 알수 있었지만 사고력, 인지력, 식사는 굉장히 좋아보였어요. 

결혼식에서 식사를 같이 했는데, 특히 고기를 아주 잘 드시더라고요^^

인터뷰에도 나오지만 베이컨를 사랑하십니다... 헉!!

저희 어머니께서는 교통사고 휴유증으로 인해 79세를 일기로, 아버지께서는 어머니 돌아가신 후 악화된 지병으로 84세에 돌아가셔서 제가 건강하게 오래 사시는 분들을 보면 굉장히 존경스럽고 부럽고 궁금한 점이 많네요.


그녀의 손자들과 증손녀와 기념 사진.


인터뷰는 약 5분정도 였는데 편집해서 2분이내로 줄인거랍니다.

할머니 발음을 어떤건 듣고 또 듣고 하여도 안들리는게 있더라고요. 최대한 맥락을 이해하여 제가 영문장으로 옮겨두었는데, 누구나 다 이해할수 있는 한국어 번역도 영상에 적어 두었어요.



영어하시는 미국 할머니라서 드린 두 가지 질문은 다음과 같아요.

What is your secret of your  longevity health?

당신은 건강하게 장수하는 비결이 있나요?


Do you have any special diet or avoid foods for health?

건강을 위한 어떤 특별한 식이요법이나 피하는 음식이 있나요?


인터뷰에서 말씀하신 콜레스트롤 걱정으로 치즈와 달걀을 20대 후반부터 끊으셨다고 해서, 제가 사실, 달걀같은 경우는 많은 가공식품이나 빵에도 간접적으로 들어 있는데, 그런것들도 다 일일이 가려서 드시냐고 했더니, 그렇게 까지는 안하신다고, 그러니까 간접적으로는 드시는 것이네요.

이 분에 대해 나중에 더 들은 이야기는 얼마전까지만 해도 정원일을 하셨다고 해요. 대단하죠? 지금은 근육소실과 뼈가 약해져서 휠체어에 자주 앉아야 한다고....그래도 102세에 짱짱한 음성과 기억력을 가진 분을 직접 인터뷰하고 대화하기는 처음입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질 좋은 삶은 무엇일까요?

좋은 집에서 살면서 비싼요리를 찾아다니며 여행하는 것? 저는 그것이 다가 아니라고 봅니다. 좋은 집에 산다고 다 행복한것이 아니며, 비싼 요리를 먹는다고 해서 건강해지는 것은 아닐테니까요.


원하는 것에 충분히 지불할 돈이 있어 비싼 삶을 살지 못하는 사람들일지라도...

마음이 맞는 사람/가족들과 내가 사는 곳을 자신만의 스타일로 가꾸어 가장 좋은 집으로 만들고, 비록 꽁짜 잡초라도 그것으로 나만의 질좋은 요리를 만들어 먹는 일, 그리하여 아픈곳 없이 늘 기분이 좋은 건강한 삶이 최고입니다^^


- 황유진의 요리와 건강철학 어록중에서(실린 글: 2013년 국민잡초요리)





미국 공인 영양컨설턴트 황유진의 건강 요리 신간 설탕 말고 효소

10% 할인받는 곳으로 지금 바로 사러가기/ 교보문고 지마켓알라딘

먹는 이유가 분명한 유진의 179개 파워 레시피   

오가닉 식탁 전세계 온라인 즉시 구매처는 G- MARKET


월간 여성 잡지 퀸(Queen), 오가닉 라이프- 메뉴 컬럼 연재중(2012~ 현재).

미중앙일보 격1~2월간 요리컬럼 연재중(2014~현재)

미국서 인기, 오가닉식탁 공식 페이스북 

좋아요 페이지 Yujin's Organic Food & Life 로 여러분을 초대 합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sdscom | 황인옥 | 서울시 송파구 방이동 22-5 대림리시온 801 | 사업자 등록번호 : 220-02-87546 | TEL : 031-8022-7655 | Mail : design111@daum.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87546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