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reated Cook(창작요리)/Vegetables(채소)

버터가 어울리는 초고속 단호박죽, 아침식사로 강추

할로윈데이(Halloween Day, 10월 31일)가 있는 미국의 10월은 그야말로 호박의 달이라고 할만큼 호박을 많이 볼수 있는데요, 전국적인 미국의 전통행사는 호박패츠(Pumpkin Patch)라는 행사로 각주의 호박농장에서 방문객에게 무료로 오픈하는 호박필드 투어로 절정을 이룹니다. 


10월 초에 다녀온 호박패트 행사중 호박을 나르는 웨건. 미국 워싱턴주.


저는 이미 두주전에 다녀왔지만 이웃인 멜라니 부부와 아들은 오늘 다녀왔다며 저에게 아이폰으로 사진을 보내왔어요. 그 사진을 보니 제가 요번엔 호박필드투어까지는 못가서 아쉬운김에, 멜라니 가족의 사진을 한국인들에게 보여줘도 된다는 허락을 얻어 미국의 호박패츠행사의 하이라이트인 호박밭가운데서 찍은 인증사진을 보여드립니다. 저도 내년엔 이런 인증 사진을 꼭 찍기로 하고...


멜라니 부부의 2016년 호박필드 인증사진. 미국 워싱턴주.


멜라니 아들과 친구의 2016년 호박필드 인증사진. 미국 워싱턴주.


미국의 10월 전통 호박행사인 호박패츠에 관해서는 저의 별도의 정원블로그- 유진의 소박한 정원에 비디오로 자세히 올려져 있으니 관심있는 분들을 가서 보세요. 


지난 호박패츠에서 장본 것, 호박은 모두 5개, 4번은 노랑 쥬키니, 썰어 말려 두었고, 1번이 오늘 호박죽, 나머지 호박은 주인한테 잡혀갈 준비 대기중.


제가 호박 패츠행사를 다녀온날 사온 호박들 중에서, 요즘같이 가을비 많이 내려 으슬으슬 추워지는 때 한개씩 잡아먹기? 좋은 날이라 먼저 가장 먹고 싶었던 단호박죽부터 해보았는데요, 그동안 레시피로 올린 단 호박죽도 많으니 더 이상의 또 다른 창작은 없을 거라 여기고, 흔한 한국식 단호박죽을 만들려다 보니, 좀 걸리는것들이 있어 이번에도 태도를 바꿔 제 주특기인 창작버젼으로 가고 말았어요.


심상찮은 단호박죽, 심심하지 않은 단호박죽, 버터가 어울렸던 단호박죽...


호박죽을 만들려다 좀 걸렸던 것이란, 단호박안에 넣을 새알을 만드는 것인데, 며칠전 단팥죽 만들때 이미 먹은 것이기도 해서 또 만들려니 번거롭고해서, 초간단 방법으로 집에 있는 초미니 알맹이 모양 파스타를 써 보았어요. 묽기도 되직하게 하고 삶은 호박을 블랜더에서 완전히 으깨지 않고 대충 으깨서 군데 군데 호박떡? 처럼 느껴지는 자연스런 덩어리도 맛보면서 먹는 것인데, 이렇게 하다보니 버터를 넣어 먹는 것으로 자연스럽게 먹는 이에 의해 마무리가 되더군요. 

새로운 맛, 특별한 호박죽, 주말 아침에 토스트와 함께 브랙퍼스트로도 즐긴 버터 스타일 호박죽이랍니다.


버터가 어울리는 초고속 단호박죽, 아침식사로 강추

만드는 법/

재료( 식사 4인분, 에피타이져 8인분) : 

늙은 호박 1개, 채소 육수 1/2 C브라운 설탕 1 T(또는 식성대로 가감), 미니 사이즈 알갱이 파스타 1/3 C, 바다소금 약간, 서빙시 버터.


삶기/

호박은 겉을 잘 세척해 찜통에 넣고 중-저온에서 속이 뭉개질정도로 부드럽게 삶는다.


반을 잘라보면 잘 익었고, 씨앗이 있는데, 씨앗은 골라낸다.


블랜딩하기/

익은 호박을 잘게 잘라 채소 육수와 함께 껍질째 블랜더에 대충 갈아서 군데 군데 호박덩어리가 보이도록 한다.  채소육수의 양은 블랜더에 잘 갈아질 정도로 조절. 블랜더 없으면 냄비에 넣고 나무절구로 찧어도 됩니다. 


블랜딩한 호박을 큰 냄비에 담고 바다소금약간, 브라운 설탕, 미니 알갱이 파스타 순으로 넣고 저어서 뚜껑을 닿고 알갱이가 부드럽고 쫄깃하게 익을때까지 저온에서 은근히 끓인다. 나무주걱으로 밑에 눌어 붙지 않게 저어준다. 설탕의 양은 취향껏 조절한다.


알갱이 파스타가 궁금한 사람들을 위해...이름은 '아치니 디 패패(Acini Di Pepe [ah-CHEE-nee dee PAY-pay] )'라고 하는 것. 나는 자주가는 미국의 수퍼마켓에서 구입함. 온라인으로도 가능합니다. 브랜드는 여러가지이니 구매시 선택하시면 됩니다.


알갱이 파스타는 알이 단단하면서도 익으면 쫄깃쫄깃해서 씹는 질감이 있고 맛도 고소하다.


단호박죽이 먹고 싶은데, 번거롭다...고 느껴질때 해볼수 있는 맛이 보장된 초간단 비법.


설탕도 내맘대로 조절하고 버터도 내맘대로 넣어 먹는 초미니 파스타 새알 단호박죽. 이런건 누구도 상상못한 것이지만, 최초 요리 실험자인 나와 맛 테스트자인 옆사람이 보장한 맛!! 



미국 공인 영양컨설턴트 황유진의 건강 요리 신간 설탕 말고 효소, 10% 할인받는 곳으로 지금 바로 사러가기/ 교보문고 지마켓알라딘

먹는 이유가 분명한 유진의 179개 파워 레시피 오가닉 식탁 전세계 온라인 즉시 구매처는 G- MARKET

월간 여성 잡지 퀸(Queen), 오가닉 라이프- 컬럼연재(2012~ 현재), 미중앙일보 요리컬럼 연재(2014~현재), 오가닉식탁 미국 공식 페이스북  좋아요 페이지 Yujin's Organic Food & Life 로 여러분을 초대 합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sdscom | 황인옥 | 서울시 송파구 방이동 22-5 대림리시온 801 | 사업자 등록번호 : 220-02-87546 | TEL : 031-8022-7655 | Mail : design111@daum.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87546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